티스토리 뷰

에어차이나 여객기, 기내 인질극으로 비상착륙 !!!


지난 15일에 중국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에어차이나 국내선 항공기에서 한 남성 승객이 여성 승무원을 인질로 잡고 만년필로 위협하는 인질극 소동이 일어나 항공기가 목적지가 아닌 가까운 공항에 비상착륙했다고 합니다.


[기내 인질극으로 비상착륙한 비행기와 아무 상관없는 항공기 사진입니다]



15일 오전 8시40분 후난성 창사에서 출발하여 11시에 베이징에 도착예정이였던 에어차이나 소속 (CA1350) 국내선 항공기 기내에서 소동이 발생하여 9시58분 중부 허난성 정저우 공항에 비상착륙했다고 합니다.


[google map 화면 캡쳐]



중국민용항공총국(CAAC)은 만년필을 무기로 삼은 남성 승객이 승무원을 위협하며 비행기를 납치를 시도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는데요, 에어차이나 측은 매뉴얼에 따라 공공 안전의 이유로 가까운 공항에 비상착륙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착륙 직후 경찰과 공항 당국 관계자들이 항공기 기내로 진입하여 오후 1시17분에 인질범 소동을 완전히 마무리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승객과 승무원은 전원 안전하게 대피했고 부상자는 없었다고 하네요.


[기내 인질극으로 비상착륙한 비행기와 아무상관없는 항공기 사진입니다]


경찰은 조사를 마친 뒤, 인질극을 벌인 승객은 41세 남성으로 정신병력으로 과거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생각만 해도 아찔하네요. 범인이 조금만 더 극단적으로 다른 맘을 먹었더라면 대형참사가 있었을 뻔했는데, 정말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