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아나 항공 , 2018년 1차 캐빈승무원 인턴 채용 !!!


아시아나 항공의 객실승무원 채용 소식 공유합니다. 정직원은 아니고 인턴 직원 채용입니다. 인턴으로 채용되어 1년간의 수습기간을 끝내면 평가를 통해서 정직원으로 전환되는 구조입니다.


아시아나 항공에서는 캐빈승무원이라는 용어를 쓰는 군요. 공식적으로는 '2018년 1차 캐빈승무원 인턴 채용'으로 입사하게되면 기내안전과 대고객 서비스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사진출처 : 아시아나 항공 채용 사이트 화면 캡쳐]


입사지원서 접수는 4월19일 17시까지네요. 4월2일부터 시작해서 항공사 승무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미 접수하셨겠군요. 마감일에는 지원자가 급증하여 인터넷으로 접수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까 미리미리 접수하라는 조언도 있습니다. 합격자 발표일은 4월27일 이라고 합니다.





1차 실무자 면접은 지원자가 선택한 응시지역이나 아시아나 항공이 지정한 서울이나 부산, 광주에서 실시한다고 합니다. 2차 면접은 임원 면접이고 영어 speaking test가 추가되는데요, 토익스피킹 등의 공인시험기관의 일정 등급 이상의 자격이 있으면 면제가 된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구요.


2차 임원면접을 통과하게 되면 체력 test와 건강검진, 인성 검사가 있다고 합니다. 특이한 점이 수영 시험인데요, 자유형 25m를 성공해야 합니다. 아마도 비행기가 바다나 호수 등에 비상착륙했을 때, 승객을 도와줘야하는 임무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2018년 1차 캐빈승무원 인턴 채용 공고 - 출처 : 아시아나 항공 채용 사이트]


자세한 사항은 아시아나 항공 채용 사이트 recruit.flyasiana.com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접시에는 뭐니뭐니 해도 '대고객 서비스에 적합하다고 면접관이 인정할 수 있도록'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을 정도의 자신감과 패기를 보여주는 것이 최고의 전략이 아닐까 싶네요. 지원하시는 모든 분들께 합격의 행운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