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0월1일부터 제1여객터미널 내에서 아시아나항공의 탑승수속 카운터와 사무실을 서편에서 동편으로 이전하게 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여객점유율이 높은 국적항공사를 동편에 배정하여 여객터미널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항공이용객의 이용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합니다. [사진출처 :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하지만 어느 신문에 난 기사를 보니, 이번 아시아나 항공의 탑승수속 카운터 이전에 대해 뒷말이 많네요. 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서편 K,L,M 구역에서 동편의 A,B,C 구역으로 이전하면서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부담하는 비용이 1000억원 정도된다고 합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항공사들이 사용하는 사무실 인테리어 비용까지 인천공항공사가 부담하게 되어 부적절한 예산이 낭비된..
9월20일 인도 ANI 통신 등에 따르면, 인도 국적기인 제트 에어웨이스(JET AIRWAYS) 항공기가 승무원 실수로 기내 압력 유지 장치를 가동하지 않아 탑승객 30여명이 귀와 코에 출혈이 발생했고, 긴급 회항했다고 합니다. 제트 에어웨이스(JET AIRWAYS)는 인도 항공사로 허브 공항은 뭄바이에 있는 차트라파티 시바지 국제공항이고, 자국 내에서는 국영항공사인 에어 인디아(AIR INDIA)와 경쟁하고 있답니다. 우리나라 국적사 중에는 대한항공과 코드쉐어 등의 제휴를 하고 있네요. [사진출처 : 위키백과] 보도에 따르면, 인도 국내선 항공기 (뭄바이 출발, 자이푸르로 도착)는 승무원이 기내 압력 유지 장치를 가동하지않아 이륙 직후 기압이 불안정해졌고, 각 좌석 위에 있던 비상용 산소마스크가 내려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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