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항공이 오늘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대한항공이 하반기 신입 객실승무원을 200명 채용한다고 합니다. 올 들어 세번째 채용인데요, 전반기에 신입 객실승무원 200명을 뽑았고, 경력직 객실승무원도 100명 채용했네요. 올 해는 600명 이상 채용한다고 하니 하반기에 한번 더 채용이 있을 것 같습니다.




채용일정은 오늘부터 6월22일 오후 6시까지 대한항공 채용홈페이지 (https://recruit.koreanair.com)를 통해서 인터넷 접수만으로 지원서를 접수합니다.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



지원자격은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교정 시력 1.0 이상인, 기 졸업자 또는 2019년 2월 이전 졸업예정자입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기내에서 외국인 승객을 응대해야하는 관계로) 토익 점수가 550점 이상되어야지 지원할 수 있네요.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후에 1차 면접, 2차면접, 영어구술 test, 3차 임원면접, 체력 및 수영 test를 거쳐 마지막에는 건강검진 후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고 합니다.


최종 합격하면 2년간 인턴 승무원으로 근무하다가 소정의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특이한 것은 태권도, 검도, 유도, 합기도 등 무술 유단자는 전형시 우대한다고 하네요. 기내 난동승객을 효과적으로 제압하려고 하는 걸까요?? ㅋㅋ  


이상으로 대한항공의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 소식이였습니다.~~